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아이트립(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저스트렌트(justrent.kr)의 이용고객 및 회원(이하 ”고객”)과의 계약 및 책임의 한계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고객 :회사와 대여 계약을 체결하여 저스트렌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자

2. 회사: 고객과 대여 계약을 체결하여 여행용품 대여 서비스를 정해진 요금으로 제공하는 업체(저스트렌트)

3. 물품 : 적합한 과정을 통해서 회사에서 대여해주는 모든 상품

4. 요금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지불하는 비용

5. 대여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여행용품과 관련된 서비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홈페이지 등에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물품 대여 서비스

②저스트렌트에서 수행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서비스

2. 본 조 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간의 통합, 사업폐지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 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4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③ 회사가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④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⑤ 기타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본 조 1항, 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이로 인해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 [예약]

1. 고객은 홈페이지, 모바일웹, 카카오톡 (‘@justrent’)으로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물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날짜 1일전 00시까지 반드시 예약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3. 대여 예약 시 대여/반납 시간은 일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며, 3일을 최소 대여기간으로 제한합니다.


■제 7 조 [요금정책]

고객은 회사에서 규정한 요금정책을 준수 할 것을 약속하며 아래 해당하는 수수료나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요금정책의 구체적 내용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웹을 통해 게재하며, 요금정책은 아이트립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이용요금결제

① 고객의 물품이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회사를 통해 결제됩니다.

② 예약시간에 해당하는 이용금액을 본인 소유 카드를 이용한 카드 결제 또는 계좌이체의 방식으로 결제함으로써 예약이 완료됩니다. 고객이 예약 취소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저스트렌트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예약 시간 전체에 대한 요금이 부과됩니다.

③ 8조에 따른 예약연장 금액 및 기타 서비스 이용료, 수수료 등도 본인 소유 카드를 이용한 카드 결제 또는 계좌이체의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④ 고객의 신용카드나 또는 다른 유형의 결제카드가 개인의 신용등급 및 연체 등의 문제로 인해 거절되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사로 이체된 금액이 확인 되지 않아 서비스 이용에 대한 비용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전 이용내역이 모두 정산될 때까지 회사 서비스 이용이 중지되며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의 회사 이용권한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내부 운영 규정에 근거합니다.

2. 손해배상 요금 정책

① 고객은 사고나 사건에 연루되어 물품이 훼손되거나 파손 된 경우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배상 요금은 가입 시 동의한 물품 대여약관에 의거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규정사항 위반 시 내부 규정에 의거하여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이와 별도로 물품 수리비,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추가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인 및 다른 고객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기본 이용자 준수 사항들을 이행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각 항목별로 수수료를 책정하여 청구 할 수 있습니다.

A. 물품반납의 지연

B. 물품 구성품 분실

C. 수리나 청소(물품 내/외부)가 필요한 물품을 방치

D. 물품 파손을 유발하는 원인을 제공하거나 허가 한 경우

E. 파손이나 도난을 본사로 즉시 연락하지 않은 경우

F. 상기 내용 외 물품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에 문제를 야기했을 경우

④ 계약 내용에 의거하여 회사는 고객이 약관 및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상기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이 외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제 8 조 [예약 및 예약연장]

1. 연장 서비스

① 예약 이용 중인 물품은 다른 고객이 대기 중이지 않을 경우에 한해서 연장이용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예약연장은 이용종료일로부터 일 단위로 적용됩니다.

③ 회사에 사전 통보 없이 반납 시간 연장을 하지 않고 이용을 하는 경우 회사가 임의로 반납시간을 연장하여 요금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이용자 예약건이 대기중인 상태에서 반납 시간 지연으로 인한 다음 이용자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피해금액이 과금 될 수 있습니다.

3. 예약의 취소와 변경에 대한 수수료

① 예약 시작일 5일전까지 예약 취소 시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예약 시작일 4일전부터 예약 시작일 당일까지 예약취소시 대여약관에 따른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② 잦은 예약 취소 시 이용에 제한 및 취소에 대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③ 예약 물품의 수량, 기간, 수령장소, 반납요청장소의 변경 등에 해당하는 예약의 변경에 대해서 고객은 회사와 합의하여야 하며, 그렇지 아니한 경우에는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본 항의 각 호에 따른 수수료나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제 9 조 [물품관리]

회사는 모든 물품에 전반적인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단, 렌탈이나 이용에 있어 청결과 안전 등 물품 관리, 이용에 관한 건은 대여 고객에게 일정부분 책임이 부여됩니다.

1.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물품 이용 중 모든 구성품 유무, 청결도, 주의표시 등 모든 사항에 대해 확인하고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물품 이용 중에 의심스러운 소음이나 불안한 이용감 등 이상 징후가 감지 되었을 경우 회원은 회사고객센터로 즉시 연락해야 합니다.

③ 물품 대여 이용 중에 위 각 목의 물품의 이상 징후를 무시하고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 수수료납부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의무

회사는 물품 이용에 대해 정기적인 서비스로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며, 본 조항에 의거하여 회사는 물품의 점검 및 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물품 관리 및 비용

① 고객이 물품 관리비용으로 지출이 필요한 경우 회사의 허가 하에 이루어 져야 하며 고객이 직접 물품 관리 적정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해당 관리비용의 지출 필요성이 있었는지 금액 및 타당성 등을 판단한 후 해당 비용을 실비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은 물품 관리를 위해 지출된 비용에 대하여 영수증을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영수증의 누락이나 이용일자, 예약기간이 30일을 초과한 경우에는 공제가 되지 않습니다)


■제 10 조 [수리기간에 대한 고객 책임 부담]

1. 고객은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한 사고로 물품을 수리하거나, 물품이 수리 불가능할 정도로 파손되거나, 도난 된 경우로 인해 서비스제공이 어려워질 경우에는 물품 대여약관에 의거 물품 수리비용과 별도로 그 수리기간의 영업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은 대여기간 중 발생한 회사의 모든 재산상의 손실이나 제 3자에게 끼친 인명, 재산상의 손실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제 11 조 [물품 인수와 반납]

1. 고객은 회사와 약정된 장소에서 미리 예약 선택한 물품을 인수하며 반납 시에는 규정된 절차에 따라서 물품을 깨끗한 상태로 파손내용 없이 약정된 시간 내에 약정된 장소에 반납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은 물품을 이용 및 보유하는 동안 아래의 규정에 따라 물품 이용에 따른 물품 이용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3. 고객은 물품의 본격적인 이용 전에 물품 외부와 내부에 이상이 없는지 반드시 검사해야 합니다.

4. 물품 이용 전에 물품의 파손이나 이용에 있어서 이상 징후가 있을 경우에는 회사에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5. 물품의 이용을 시작하기 전에 이러한 통보를 하지 않았을 경우 물품의 파손이나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물품 파손비용, 이용정지, 회원자격의 상실 등을 통보 할 수 있습니다.

6. 물품 이용 후 물품의 구성품은 반드시 물품의 원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7. 이용자가 예약된 반납 일정보다 일정 기간 먼저 물품을 반납해도 사전 예약한 기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8. 고객들은 물품 인수 시점부터 약정된 장소로의 반납 전까지 물품 이용에 관한 모든 이용(물품 내 구성품 분실 및 파손, 적절한 장소에서의 이용 등)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9. 고객은 물품의 정상적이지 않은 이용감, 물품 내부 및 외부의 손상, 더러운 외관 등 이용 시 불편한 사항이나 문제점이 있을 경우 본사로 바로 통보해야 합니다.

10. 예약된 물품은 반드시 약속된 기간 내에 반납 되어야 합니다. 물품 반납기간 연체 시에는 요금 정책에 준하여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11. 회사와 협의되지 않은 장소로의 반납은 약속된 기간 내에 반납하였다 하더라도 정상적인 반납으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요금 정책에 준하는 수수료나 해당 물품 수거를 위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 수집]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고객]

필수정보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2. 고객은 회사에 제공한 등록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2.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위탁'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위탁'에 기재된 자 이외에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획득한 자에게는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② 기타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 14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한 일자를 기준으로 3년간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이 요청할 경우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2. 본 조 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의무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보존 이유 : 이용규정 미준수 회원의 이용제한(재가입 제한)

-보존 기간 : 3년

[ 관련법령에 따른 정보보유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 23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1. 고객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회원이 동의한 내용을 철회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본 조 1항에 기재된 고객의 권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전화 또는 E-mail

② 아이트립 고객센터로연락

③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동의철회와 열람 및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 및 정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지체 없이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24조 [개인정보의 위탁]

1.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원의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의 위탁"에 따라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 [개인정보 관리자]

1.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하여 관리합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오필진 팀장

2.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제 26조 [개인정보보호의 의무]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명시하고 있으며, 고객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제 2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주)아이트립에 귀속합니다.

2. 고객은 회사의 승인 없이,무단으로 상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28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고객 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